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M3 탑재한 맥북 에어 출시

by centmos 2024. 3. 6.
반응형

애플 M3 맥북 에어
애플 M3 맥북 에어

2024년 3월 4일 애플은 최신 M3 칩을 탑재한 13인치 및 15인치 맥북 에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 두 모델 모두 이날부터 시작했으며 3월 8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애플은 두 노트북 모두 외형적인 변화를 주지 않았다. 결국,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13인치 맥북 에어를 출시한 지 2년 만에 시그니처 웨지 디자인을 버리고 더 큰 13.6인치 디스플레이를 추가하고 웹캠을 1080p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충전용 맥세이프 포트가 포함된 13인치 맥북 에어를 출시했다.

 

반면에 15인치 맥북 에어는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았니다. 이 제품은 에어 라인업의 첫 번째 제품이었으며 소형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애플이 두 제품 모두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주목할 만한 업그레이드는 내부에서 찾을 수 있다. M1 및 M2 칩셋과 달리 M3 라인업은 3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되어 더 작은 공간에 더 많은 트랜지스터를 집적하고 칩의 속도와 전력 효율을 모두 향상시켰다. 레이 트레이싱, 메시 셰이딩, 동적 캐싱 등 새로운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특히 M3는 애플의 최신 엔트리급 칩이다. 8코어 CPU와 최대 10코어 GPU를 탑재하고 있어 워드 프로세싱, 스프레드시트 사용, 이메일 전송, 가벼운 게임과 같은 기본적인 작업을 완료하는 데 적합한 옵션이다. 애플은 M1에 비해 CPU 성능은 최대 35%, GPU 성능은 최대 65% 더 빠르다고 주장한다. 한편, CPU와 GPU 모두 M2보다 20% 더 빠르다.

 

특히 M3는 애플의 최신 엔트리급 칩이다. 8코어 CPU와 최대 10코어 GPU를 탑재하고 있어 워드 프로세싱, 스프레드시트 사용, 이메일 전송, 가벼운 게임과 같은 기본적인 작업을 완료하는 데 적합한 옵션이다. 애플은 M1에 비해 CPU 성능은 최대 35%, GPU 성능은 최대 65% 더 빠르다고 주장한다. 한편, CPU와 GPU 모두 M2보다 20% 더 빠르다.

 

애플은 또한 최대 2개의 외부 디스플레이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M1과 M2 맥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외부 모니터만 지원하므로 애플이 마침내 이 기능을 개선한 것은 반가운 일이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모두 실행하려면 에어를 닫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두 버전의 맥북 에어 모두 와이파이 6E를 탑재하여 M2 기반 버전보다 두 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합니다.

 

13형 맥북 에어와 15형 맥북 에어 모두 기본 M3 칩만 제공되지만, 13형에서는 8코어 또는 10코어 GPU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15형에서는 10코어 버전만 제공된다. 두 사이즈의 기본 모델에는 8기가바이트의 통합 메모리와 256기가바이트의 스토리지가 있다. 하지만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최대 24기가바이트의 통합 메모리와 2테라바이트의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미드나잇,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맥북 에어를 손에 넣을 때까지는 판단을 유보해야겠지만, 가능한 한 빨리 구매하고 싶은데 두 가지 크기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취향에 따

라 결정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가 밝고 선명하며 일상적인 작업에 적합한 성능에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작은 버전을 추천한다.

 

하지만 하루 종일 노트북으로 작업하고 외부 모니터로 작업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15인치 맥북 에어를 추천한다. 작은 버전과 동일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지만 비좁은 화면을 장시간 바라보는 데서 오는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애플은 여전히 M2 기반 13인치 맥북 에어를 판매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시작 가격은 999달러로, 이제 100달러 더 저렴해졌습니다. 현금을 절약하고 싶고 최신 칩이 필요하지 않다면 이 기계는 그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M2 기반 15인치 맥북 에어에도 동일한 논리가 적용된다. 애플은 더 이상 이 모델을 스토어를 통해 직접 판매하지 않지만, 판매가 시작되면 타사 소매업체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13인치 맥북 에어와 15인치 맥북 에어는 애플 사이트를 통해 직접 주문할 수 있다. 기본 모델은 각각  159만원, 186만원 부터 시작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