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는 사용할 땐 편리하지만 잃어버렸을 땐 난감함도 더 크다. 크기가 작을 뿐더러 고가의 이어폰이기에 누군가 주워서 가져가버리면 눈앞이 캄캄해진다.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찾는 것이 방책이다. 에어팟을 잃어버리는 여러가지 케이스와 찾는 방법을 모았다.
에어팟 한쪽만 잃어버렸을 때 찾는 법
에어팟 케이스 뚜껑이 열러 있을 경우도 방법은 같다. 외부에서 잃어버린 경우보다 실내에서 잃어버렸을 때 확률이 높은 방법이다.
- 아이폰 검색창에서 '찾기'를 입력하고 '나의 찾기' 메뉴로 들어간다.
- 접속한 기록이 있는 기기 목록이 나온다. 사용한 적이 있는 에어팟이나 에어팟프로의 대략적인 위치를 알려준다.
- 분실한 지역 근처로 이동을 한 뒤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켠다.
- 찾고자 하는 에어팟의 연결 상태가 '연결 안 됨'으로 돼 있으면 에어팟이 아직 10m 이상 떨어져 있는 경우다.
- 연결됨으로 뜬다면 현재 위치에서 10m 안에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가 남아 있다는 얘기므로 찾을 확률이 매우 높다.
-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에서 '사운드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삐리릭' 소리가 나온다. 주변 소음이 크지 않은 실내라면 찾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 그래도 찾지 못했다면 최후의 수단을 써야 한다. 알림 버튼 아래에 있는 '분실로 표시'에서 활성화를 누른다. 누군가가 나의 에어팟을 주워갔을 경우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메시지와 보상 방법 등을 자세히 남기고 습득자가 연락해주기만을 간절히 기원해본다.
에어팟 한쪽만 사야하는 경우
- 아이폰 검색에서 '지원' 메뉴로 들어간다.
- 나의 기기에서 찾고자 하는 에어팟을 누른다.
- 'AirPods'이 분실 또는 유실됨 메뉴를 누른다.
- 맨 위에 '분실한 AirPods 교체하기'로 들어간다.
-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중에서 모델을 선택한다.
- 맨 아래에 내려가면 에어팟 교체품 가격이 나온다. 더 알아보기를 누른다.
- 개당 가격이 에어팟과 에어팟3세대는 8만5000원, 에어팟 프로는 11만9000원 수준으로 나온다.
- 이를 기준으로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거래를 하면 된다.
뚜껑이 닫힌 상태로 케이스를 잃어버린 경우
가장 찾기 힘든 경우 중 하나다. 한국은 군사지역으로 GSP 정보가 한정적으로 제공된다. 국내에서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유다. 마지막에 사용한 장소까지는 알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서 찾으려고 할 때 실시간 신호를 받기 어렵다.
반응형
댓글